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Server]Apache php와 연동하기

 

Apache와 php를 연동할 때에

 

Apache는 문서를 보여줄 때, php로 된 언어의 문법을 라이브러리를 통해 번역해서 내보내야한다.

 

1. php의 libraryimport해서 if( )나 $number같은 문법을 제어한다.

 

모듈은 마우스나 키보드같이 특정 기능을 담당하는 부품을 의미한다. php의 문법을 담당하는 라이브러리를 import한다.

 

2. php로 된 문서는 .php로 저장되는데, 확장자를 인식할 수 있도록 설정한다.

 

 

 

<IfModule mime_module>사이에 AddType application/x-httpd-php .php 문장을 추가시켜주면 되는데,

해당 문장의 의미는 .php확장자와 MIME방식으로 소통한다는 의미이다.

 

3. php를  Apache에서 불러올 때, 기본 설정값 파일(.ini)을 설정한다.

 

마지막에 추가시켜주면, PHP로 시작하는 ini파일을 읽을 때의 디렉터리이다.

 

4. 기본응답파일을 지정한다.

index.html대신에 index.php도 읽을 수 있게 설정한다.

 

 

php에서는 Apache가 실행될 때 불림당하는데, ini파일이 먼저 읽히게 된다.

여기서 library를 확장하기 위해서 ini파일에서 추가설정을 해준다.

추가 설정을 하는 이유는 MySQL과 연동을 하기 위해서이다. ( In the case of PHP applications that need to communicate with databases the necessary APIs are usually exposed via PHP extensions. 라고 설명)

 

 

참조

https://www.opentutorials.org/module/3923/25104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dragon20002&logNo=220956570456&proxyReferer=https%3A%2F%2Fwww.google.com%2F

https://www.php.net/manual/en/mysqli.overview.php